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푸른도시과 등록일자 2025-07-23
제목 강동구, ‘손대면 톡톡 봉선화 체험 교실’ 운영
- 8월까지 봉선화 주제의 다양한 만들기 체험 및 전통문화 교육 진행
- 강동구청 도시농업 포털 또는 전화로 사전 신청 후 참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까지 자연과 전통문화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손대면 톡톡 봉선화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파믹스가든에 식재된 1만 주의 봉선화를 배경으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제공한다. 총 20회에 걸쳐 금요일 오전과 토요일 오전·오후에 운영되며, 회당 최대 17명 이내의 소규모로 진행돼 보다 집중도 높은 체험이 가능하다.

운영 기간에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단순한 만들기 활동뿐 아니라, 봉선화의 역사와 의미, 전통문화 속 상징성 등 매주 다양한 주제를 배우며 자연스럽게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체험에 사용되는 재료는 파믹스가든에서 자란 봉선화 잎과 잔꽃을 말려 준비한 것으로, 참가자들은 체험에 앞서 정원을 거닐며 일부 재료를 직접 채취해보는 시간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요즘 꽃을 손으로 만져보거나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할 기회가 적은데, 직접 체험하며 몰입하는 과정이 정말 좋았다”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오랜만에 자연과 마음이 이어지는 느낌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체험 교실은 강동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신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 포털에 접속 또는 강동구청 푸른도시과에 전화 문의로 할 수 있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과 전통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체험 교실뿐만 아니라 1만 주에 달하는 봉선화가 가득한 파믹스가든에도 직접 방문해 꽃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푸른도시과] 강동구 봉선화 체험 교실 운영.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