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5-07-29
제목 청소년의 눈으로 강동의 미래를 그리다…강동구, 제9대 「열린의회」 성료
- 7월 26일(토), 아동?청소년 100여 명이 참여하는 제9대 강동구 「열린의회」 개최
- 총 18건의 정책 제안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직접 사회 문제 해결 방안 모색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7월 26일(토) 15시 구청 대강당(5층)에서 ‘제9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열린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청소년의회 「열린의회」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사회문제를 바라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발표하는 참여의 장이다.

올해 제9대 열린의회에는 청소년의회, 아동구정참여단, 청소년참여위원회, 꿈미래새싹정책단(만 8세 이하 아동)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해, 총 18건의 정책을 제안했다. 제안 내용은 청소년의회 4건, 아동구정참여단 6건, 청소년참여위원회 5건, 꿈미래새싹정책단 3건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약물중독 예방 및 회복 지원, 신체·정신건강 관리, 실효성 있는 진로 및 직업교육, 청소년 문화활동과 축제, 공사장 주변 안전문제, 쓰레기 재활용과 분리배출 개선, 범죄 대처능력 향상 교육, 어린이 운동기구 설치 등 다양한 안건을 발표했다.

제안된 정책들은 관계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 가능한 과제는 구정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한미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열린의회를 통해 아동·청소년이 꿈꾸는 미래상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내일을 함께 그려가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의 눈으로 강동의 미래를 그리다 강동구 제9대 열린의회 성료.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