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경관과 등록일자 2025-04-18
제목 벚꽃 따라 달린 봄! 강동구 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명소로 주목
- 천호자전거거리 벚꽃 라이딩 챌린지 약 4,300명 참여
- 자전거 인플루언서 등 동호인 및 가족단위 나들이 방문객 급증
- 암사초록길과 연계되는 가을 챌린지 기대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벚꽃 시즌을 맞아 지난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 일대에서 펼쳐진 '2025 천호자전거거리 벚꽃 라이딩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가을 첫 개최 이후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자전거 마니아와 일반 주민 등 약 4천300명이 참여하며 천호자전거거리 일대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또한 벚꽃 명소인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을 연계한 특별한 라이딩 경험을 선사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천호자전거거리에서 시작해 한강으로 이어지는 챌린지 코스는 자전거 마니아들을 위한 ‘라이딩 코스’(30km)와 일반 방문객을 위한 ‘나들이 코스’(1.5km)로 운영됐다.

특히, 라이딩 코스는 사전 신청 하루 만에 2,500여 명이 신청해 조기에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회원 수 400여 명의 국내 자전거 동호회인 ‘말로야에이블팀’과 자전거 인플루언서 ‘민채윤’ 등도 참여해 챌린지 열풍을 이어갔다.

초보자나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나들이 코스 역시 인기였다. 벚꽃이 만개한 자전거거리 곳곳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인증 사진(인증 숏)을 남기며 즐거운 봄날의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참가자들이 코스를 완주하거나 누리소통망(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벚꽃 모양 굿즈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라이딩에 또 다른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구는 이번 벚꽃 라이딩 챌린지에 이어 오는 가을에도 라이딩 챌린지를 개최할 예정이며, 지난 4월 4일 개통된 암사초록길을 포함하여 한강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코스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수희 구청장은 “천호자전거거리는 이제 자전거 마니아들에게 ‘라이딩 챌린지’하면 떠오르는 명소로 자리를 잡고 있다”라며, “올가을에도 한강의 가을 정취를 담은 라이딩 챌린지를 선보일 예정이며, 나아가 한강의 자연경관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거점으로서 강동구만의 특색을 살린 한강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도시경관과] 강동구 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명소로 주목.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