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장애인복지과 등록일자 2025-03-31
제목 복지·취업·행사 정보를 한눈에! 강동구, 장애인 전자신문 보급 첫 시행
- 카카오톡(문자) 또는 전자우편으로 맞춤형 뉴스 서비스 제공
- 읽어주는 뉴스, 보여주는 뉴스로 정보 취약계층 지원 강화
- 강동구 중증장애인 또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구독 신청 가능…최대 60명 지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2025년 장애인 전자신문 보급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장애인 전자신문 보급 사업’은 구독 신청자에게 장애인 관련 최신 복지 정책부터 지역 행사, 취업 정보 등을 매일 카카오톡(문자)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공하여 장애인과 보호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디지털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구는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고령자를 위한 ‘읽어주는 뉴스’와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보여주는 뉴스’ 등 이미지, 음성 및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해 정보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독자 모집 인원은 60명 이내로, 강동구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 시 장애인등록증 등 신분증을 신청자가 지참해야 한다.

신숙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장애인 전자신문 구독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되고,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과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강동구청 장애인복지과(☎02-3425-572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장애인복지과] 복지 취업 행사 정보를 한눈에 강동구 장애인 전자신문 구독 첫 시행.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