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경관과 등록일자 2025-04-01
제목 봄바람 타고 달린다! 강동구, 벚꽃 라이딩 챌린지 개최
- 오는 4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 천호자전거거리에서 진행
- 자전거 문화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행사…서울 외 인근 지역과도 협력해
- 자전거 마니아를 위한 ‘라이딩 코스’와 일반 방문객을 위한 ‘나들이 코스’구분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 일대에서 ‘천호자전거거리 벚꽃 라이딩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천호자전거거리’는 자전거 용품, 수리, 여행, 교육 등 자전거 관련 업종 30여 개가 모여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전거 특화 거리로, 한강과 인접해 있어 자전거 라이더들의 성지이자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 잡은 곳이다. 특히, 이곳에서 지난해 첫선을 보인 ‘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챌린지’는 3,700여 명의 라이더가 참가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구는 올해 라이딩 챌린지 행사 규모를 더욱 확대해 봄과 가을에 두 차례 운영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서울뿐만 아니라 하남, 남양주, 양평 등 인근 지역의 자전거 거점(자전거 관련 용품점)과 연계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봄 행사는 천호자전거거리 상권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강동구가 후원하며,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천호자전거거리 상권협의회 소속 32개 업체가 참여해 자전거 문화 활성화와 지역 상권 발전에 힘을 보탤 예정이며, HJC SPORTS, 삼천리자전거, 나눅스 네트웍스도 후원사로 함께 한다.

라이딩 코스는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천호자전거거리를 중심으로, 자전거 마니아를 위한 ‘라이딩 코스’와 일반 방문객을 위한 ‘나들이 코스’로 운영된다.

‘라이딩 코스’는 천호자전거거리에서 출발해 뚝섬한강과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약 30km의 경로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완주 후 운영사무소를 방문하면 메달과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나들이 코스’는 사전 신청 없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 소유의 자전거는 물론 서울 공공 대여 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하거나 도보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약 1.5㎞의 코스로 조성됐다.

이와 함께, 행사 참가자를 위한 누리 소통망(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천호자전거거리나 매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누리 소통망(SNS)에 게재하면, 해당 매장에서 기념품(굿즈)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앞으로 천호자전거거리 상권협의회와 협력해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업종 간 연계를 강화해 천호자전거거리를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자전거 명소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거리 경관 개선 사업과 연계해 강동구 한강 변을 중심으로 한 자전거 라이딩 거점 네트워크 조성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천호자전거거리의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고, 강동구 한강 변의 매력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전거 문화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도시경관과] 봄바람 타고 달린다 강동구 벚꽃 라이딩 챌린지 개최.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